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LIG넥스원 (주) 구미공장
LG한마음 패스티벌시 성금 모아 400만원 장학금 및 생활비 후원

 
구미보건소(소장 이원경)와 LIG넥스원 (주) 구미공장(생산본부장 이동주)은 7월 7일(화) 11시 LIG넥스원 (주) 구미공장에서 대상자가 참여한 가운데 『장학금 및 생활비 후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에 지원되는 후원금은
5월 15일 IG(인포멀그룹) 한마음 패스티벌시 참가한 300여명의 임직원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고픈 마음으로 의기투합하여 모은 성금으로, 구미보건소에서 등록 관리 중인 말기 암 환자(채모씨 인의동)등 건강과 가정형편이 어려운 4가정에 각 100만원씩 400만원을 전달 했다.

채○○(남/53세, 간암말기)씨는 중환자실에서 생사를 넘나드는 사투를 벌이는 중에도 너무도 감사하다는 말을 전해 주위 사람들을 안타깝게 하고 있다.

이원경 구미보건소장은
“2006년부터 지속적으로 베풀어 주신 이웃사랑 실천에 시장님 이하 모두가 감사드리며, 정부지원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차상위 계층을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원연계 방안을 모색” 하자고 제안 했고
 
이동주 생산본부장은
“얼마 안 되는 후원금이지만 어려운 여건 가운데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시기 바란다” 며 “방위산업의 불모지였던 대한민국에 자주국방의 희망을 쏘아 올렸드시 취약계층 자녀들이 자신들과 자신들의 꿈과 희망을 실현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약속했다.

LIG넥스원(주) 임직원 일동이 보여준 의료소외계층을 위한 지역사랑은 남다르다. 2006년부터 『1000원 미만 급여 우수리 모금』전개를 통해 모은 사회공헌활동성금을 통해 취약계층에 지원된 후원금의 누계는 27가정에 4,540여만원에 이르며, 희망교복 상품권 지원과 신규직원들이 5월에 펼친 허약노인가정 가사봉사, 도배봉사, 나들이 제공 등은 맞춤형방문건강관리대상자들에게 많은 희망과 감동을 주었다.

LIG넥스원 (주)의 전신은 금성정밀로 1976년 구미에 설립된 이래 유도무기, 수중무기, 레이더등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전문 방위산업체이다.

www.구미공단신문.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5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