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립예술단 신규단원 194명 위촉식 - 창단 10년만에 새롭게 단장한 김천 시립예술단..
기사수정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2월 10일(목) 문화예술회관에서 김천시립예술단원 194명의 위촉식을 가졌다.

지난 1월 17일부터 21일까지 실시된 김천시립예술단 공개전형은 창단이래 처음으로 전단원 공개전형을 실시하여 어느때 보다 공정하고 투명하게 치루어졌고 1월 31일 194명의 합격자를 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이들은 2011년 2월 10일부터 약 2년간 김천시립예술단원으로 활동하게 되며 문화예술의 중심 도시인 김천을 널리 알리고 시민들의 정서함양과 문화적 욕구 충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박보생 김천시장은 백준원 교향악단 제1악장 외 193명의 신규단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단합과 조화가 생명인 예술단이 현재 위치에서 안주하지 않고 수준높은 공연 기획과 훈련으로 기량을 충분히 발휘하여 시민에게 좀더 친숙하게 다가가, 김천을 알리는 홍보대사라는 점을 잊지 말아 달라’며 당부했다.
 
또한 ‘영국은 세익스피어를 인도와도 바꾸지 않겠다고 했고, 네델란드는 빈센트 반고흐를 통해 지지 않는 태양을 만들었다며 여러분들도 부단히 노력하여 김천을 빛내고 나아가 대한민국을 빛내는 훌륭한 예술인이 되어달라’고 격려하였다.

창단 10년만에 새롭게 단장한 김천 시립예술단의 멋진 도약이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66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