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민선5기』정책자문단 출범 - 행복도시 김천만들기를 위한...
기사수정
박보생 김천시장은 풍부한 학식과 경험을 가진 자문단위원들이 시정현안에 대하여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여 줌으로써 가장 효율적이고 경쟁력 있는 자치시정을 펼쳐 나가는데 큰 도움이 ....(편집국)

 
시정발전 정책개발, 지역현안 사업의 능동적 대처 등 다양하고 복잡한 행정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김천시 정책자문단이 2월 24일(목) 김천시청 2층 회의실에서 위촉식을 가지고 본격 출범하였다.

정책자문단은 행복도시 김천을 만들기 위해 시민의 삶의 질 향상, 시 발전을 위한 정책개발 등 시정현안에 대하여 시장의 자문에 응하게 되며 주요정책에 대한 추진방향과,

건설적인 대안제시, 시민여론 수렴을 위한 토론회, 공청회 개최 등 앞으로 2년 동안 김천시 발전을 위한 중추적인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시에서는 정책자문단 활동을 돕기 위해 기획조정지원부서, 지역개발지원부서, 환경복지지원부서 등 3개 지원부서를 구성하고 각 지원부서 별로 책임자를 지정하여 정책자문단 활동을 측면지원 하게 된다.

이날 위촉식에서 박보생 김천시장은 김천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공직자들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풍부한 학식과 경험을 가진 자문단위원들이 시정현안에 대하여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여 줌으로써 가장 효율적이고 경쟁력 있는 자치시정을 펼쳐 나가는데 큰 도움이 된다면서 시민모두가 웃을 수 있는 행복도시 김천을 만드는데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달라고 당부하였다.


14명으로 구성된 정책자문단 위촉식에서는 이병희 전)안동경찰서장이 위원장으로 선출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67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