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 여성단체협의회 정기총회 - 2011 여성 지방자치 아카데미 운영
기사수정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회장 성숙자)는 3월 21일(월) 11:00 대구 인터불고엑스코에서 도내 여성지도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경상북도 여성단체협의회는 경상북도 새마을부녀회 등 23개 단위단체에서 265천여 회원들이 여성의 권익신장과 지역발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도 및 시군여성단체장으로 활동하시다가 퇴임하는 여성단체장 15명에 대한 도지사 감사패와 여성단체협의회 회장 공로패 전달과 2010년도 4개부문 사업평가 결과 우수단체에 대한 시상을 수여하고,

2011년도 주요사업 계획으로 여성 지방자치 아카데미 운영과 경북여성대회, 국내외 여성단체교류사업 등 금년에 중점적으로 추진할 8개 부문사업에 대해 심의 확정한다.
 
한편, 이웃나라 일본의 참상을 접한 도내 여성단체 회원들은 어려울수록 여성이 힘을 모아야 한다고 입을 모으고 성금운동도 함께 전개할 계획이다.

이날, 성숙자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 한해도 여성의 사회참여와 권익신장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갈 것이며 특히 구제역으로 고통받고 있는 축산농가의 아픔을 함께 해야 하듯 일본의 지진피해 돕기에도 다 같이 나서자고 동참을 유도한다.

또한, 공원식 경상북도 정무부지사는 축사를 통해

26만 5천여 여성단체 회원들이 힘을 모아 여성권익 신장과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데 대하여 고마움을 표시하고 또 구제역과 일본 대지진 등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여성들의 단합된 힘과 지혜를 발휘하여 이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기로 했다.

※ 붙임 : 행사개요 및 사업평가 시상 내역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70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