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공단 해평면,연꽃축제로 초대합니다. - 2009 해평 연꽃축제와 연꽃백일장 개최
기사수정
『 2009 해평 연꽃축제와 연꽃백일장 』
  수줍은 처녀의 미소를 머금은 연꽃축제에 초대합니다

 
해평면(면장 김용길)에서는 연꽃이 만발한 금호연지에서 『 2009 해평 연꽃축제』가 ‘09. 7. 24(금) 11:00시에  각 기관단체장과 학생, 주민 1,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연꽃축제 및 연꽃 백일장 행사를 성대하게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구미시 초․중학생 연꽃 백일장 대회와, 디카․폰카 사진촬영대회와 페이스 페인팅, 문화원해평분회의 가훈 써 주기 등 다양한 컨텐츠의 시민참여를 이끌었고 연꽃 향기 가득한 연차 시연과 웰빙먹거리인 연콩국수 등 무료시식으로 이색적인 즐거움까지 가미되었다.

구미공단신문
 
김용길 해평면장은 “연꽃축제는 신라 최초의 가람인 도리사를 창건한 아도화상의 정신을 기리고, 또한 도리사와 연계한 불교문화와 금호연지 연꽃에 유래한 아도화상의 전설과 접목, 다양한 연식품의 개발로 지역관광상품화를 통해 해평의 부가가치를 높여나가겠다”고 하였다.

 
또한 2010년에 완공되는 금호연지의 생태공원이 25억원의 예산으로 58,000㎡에 수상정자, 산책로, 보경데크, 가시연꽃보호시설, 관찰데크 등이 조성 중에 있어, 역사적 유래가 깊은 금오연지의 생태계를 잘 보존하여 생태체험 학습의 장으로 제공되고, 시민들이 편히 쉴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건립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7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