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구미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영조)에서는 미래 구미농업을 짊어지고 나갈 유능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지역 농업의 특화 발전에 필요한 품목별 장기 기술교육을 실시하여,

농업 현장의 애로 기술 해결은 물론 전문 농업분야에 대한 이론 및 실습의 체계적인 교육으로 최고 수준의 농업 전문인력을 양성코자 운영한 한우농업대학은 수료식을 구제역으로 인하여 실시하지 못하여 2011년 개강식과 함께 4월 8일 개최하였다.

한우농업대학은 계획인원이 50명이었으나 94명이 교육을 신청하여 2010년 4월 2일부터 11월 26일까지 매주 금요일 25회에 실시하여 69명이 수료하게 되었다.

강사는 국내 최고전문가, 권위자로 구성하여 한우 질병관리 및 치료, 축산분뇨 자원화, 사료작물 재배기술, 한우 번식자애 및 인공수정등 고급육 생산기술 교육을 집중적으로 하였으며 이론 뿐만 아니라 선진농장 및 우수한우 브랜드 단지 현장 방문으로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농업대학은 2008년부터 시작하여 수박과정에 45명 수료, 2009년에는 친환경과정으로 54명이 수료하고, 2010년에 한우과정을 운영하게 되었다.

특히 한우 과정은 호응이 너무 좋아 수시로 교육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의 요청이 많아서 2011년에도 한우과정 기초반을 개설하였고 수료 하신 분들의 요청에 의해 심화반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 농업대학 한우과정을 수료한 분들을 대상으로 한우연구회를 조직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여 지역 한우 명품화 만드는데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72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