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특강에서 윤은기 강사는
나 자신의 매력을 높이는데 주력해야 하며 소통의 매력에 덧붙여 예술의 매력을 강조하였다.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아 끄는 힘을 매력이라고 한다면 도깨비처럼 홀리는 힘으로 지지자를 만들고 가족을 포함한 모든 이에게 매력을 전달하는 구미시민이며 한국인인 동시에 세계시민이 되어야 함을 강조하였다.


 
구미시 평생교육원이 주최하고 사)한국인간개발원이 주관하는 제3회 구미시 야은 아카데미가 2009.7.28(화).16:00 구미시민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윤은기 강사를 초빙하여 평생교육원에서 열렸다.

윤은기 강사는 심리학과 경영학을 전공하였으며 국내최고 CEO 전문대학원인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총장이자 경영컨설턴트이며, 저술가, 방송인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매력이 경쟁력이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였다.

특강에서 윤은기 강사는 나 자신의 매력을 높이는데 주력해야 하며 소통의 매력에 덧붙여 예술의 매력을 강조하였다.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아 끄는 힘을 매력이라고 한다면 도깨비처럼 홀리는 힘으로 지지자를 만들고 가족을 포함한 모든 이에게 매력을 전달하는 구미시민이며 한국인인 동시에 세계시민이 되어야 함을 강조하였다.

매력 있는 사람은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을 뿐 아니라 호의를 이끌어 내기도 하고 비판, 비난을 완화
시킨다. 또한 위기를 피할 수 있을 만큼 매력의 위력은 대단하다. 내적매력과 외적매력을 갖춰 매력창조 경영을 하도록 스스로 노력해야 한다.

권력형 리더에서 매력형 리더로 변화하지 않으면 안 되며, 두뇌경영에서 이제는
마음의 경영으로, 마음의 경영에서 문화와 영성의 경영으로 변화해야만 한다. 인생은 살아있는 한 영원한 현역이다. 살아 있는 동안 자기의 매력을 향해 돌진해야만 한다며 매력이 경쟁력임을 강조하였다.

구미공단신문
 
윤은기 강사의 강의가 끝난 후 시민들은 강사의 사인을 받겠다며 강사가 지은 책을 미리 사서 줄을 서서 기다리기도 했다. 윤은기 강사는 “매력이 경쟁력이다”, “정보학 특강”, “時테크-시간창조의 기술”, “윤은기의 골프마인드 경영마인드” 등의 저서가 있다.

구미시 야은아카데미는 올해 처음 개설하였으며 구미에서 탄생한 야은 길재 선생의 호를 이름하여 사)인간개발연구원(서울 서초구 대치동 소재) 주관으로 매월 2,4째주 화요일 국내 저명인사를 초빙, 선산지역과 강동지역 등 관내를 순회하면서 구미시민이면 누구나 어디서나 질 높은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연말까지 계속 할 예정이다.

제4회 구미시 야은아카데미는 2009.8.18(화) 오후 3시 선산 문화회관에서 김진배 유머연구소 소장을 초빙하여 “유머가 인생을 바꾼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할 계획이다.

구미공단신문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7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