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유진 구미시장 새마을지도자대학에서 특강 - 제10기 구미새마을지도자대학 9개월 과정으로 76명 교육중
기사수정

 
남유진 구미시장은 6월 8일(1학기 종강) 오후 2시부터 구미시가 경운대학교 새마을연구소에 위탁운영하는 『제10기 구미새마을지도자대학』에서 󰡒새마을종주도시인 구미 새마을지도자들의 역량강화󰡓에 대한 특강을 가졌다.

3월 9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1월말까지 9개월 과정으로 운영되는 제10기『구미새마을지도자대학』과정에 76명의 새마을지도자들이 새마을 종주도시 지도자로서 자질을 갖추어 이념과 실천력을 동시에 갖춘 지도자로 거듭나기 위해 열의를 가져 1학기 동안 높은 출석률을 보였으며, 2학기는 9월초에 개강한다.

『구미새마을지도자대학』은 구미시가 새마을지도자가 갖춰야 할 덕목과 리더십을 함양하고 21세기 시대변화에 부응하는 지도자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2003년부터 경운대 새마을연구소에 위탁운영하는 사업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전국 지자체중 유일하게 본 대학과정을 개설해 현재까지 550명의 졸업생을 배출함으로써 명실공이 새마을지도자 평생교육과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금년 3월부터 11월말까지 9개월 동안 매주 수 ․ 금요일 오후 2~4시에 경운대학교 본관 강의실에서 운영되는 지도자대학은 새마을관련 전문가와 사회저명인사 초청강의 위주로 교과목이 편성되어 운영되었다.
 
1학기에는 김향자 경운대총장의 󰡐생각을 바꾸면 미래가 보인다󰡑, 정수진 드림아카데미 원장의 󰡐마음을 움직이는 인간관계’, 이노수 TBC사장의 ‘스펀지인간으로 나를 바꾸자’, 강희락 카네기연구소 본부장의 󰡐인간경영 리더십󰡑등의 강의가 있었다.

이미 550명의 졸업생들이 지역 구석구석에서 새마을 정신을 새로운 시대정신에 맞게 승화시켜 지역사회에서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치는 교두보가 되어 주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77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