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9일까지 대광동 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민방위대원 2,000여 명을 대상으로 국가 안보의 중요성 인식과 재난발생 시 수습능력 향상을 위한 민방위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화생방 방호요령, 고속도로 교통안전, 국가 안보 등 3개 분야에 대해서 실시된 이번 교육에서 제5837부대 3대대 권지영, 장재영 중대장, 한국도로공사 구미지사 김동국, 김우영 강사, 국가발전미래 교육협의회 이주형, 전은순 교수는 각각의 분야에 대해 현장감 있는 강의를 펼쳤다.

특별히 이번 교육에서는 박보생 김천시장이 특강을 실시해 민방위대원으로서의 역할과 자세에 대하여 역설하면서 아울러 김천시 발전상을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혁신도시 건설 추진 사항과 일반산업단지 150만평 조성, 그리고 지난 4월 4일 확정고시 된 김천-진주간 철도건설, 김천-전주간 철도건설사업 등 주요 시정 추진사항을 홍보하며 교육에 참석한 민방위대원들에게 김천시 민방위대원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지역발전을 위해 협조해줄 것을 당부했다.

교육에 참석한 대원들은 “하루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김천을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며 “혁신도시건설, 일반산업단지조성, 철도망 확충사업 등 시에서 추진하는 대형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77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