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9월 20일 신규 공무원 32명을 대상으로 김천의 주요 시정 현장견학 교육을 실시하여 시정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모했다.

복잡 다양한 행정 환경에 대한 적응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서 시행하게 된 이번 주요 시정 현장 학습은 김천시 공직자로서의 자긍심과 소속감을 심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관내 곳곳을 둘러 볼 여유가 없는 신규 직원들에게 김천의 대형 사업 지구 등을 견학하면서 김천의 무한한 미래 발전 가능성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삼았다.

또한, 신규공무원들이 공직생활에 빠르게 적응하고, 시정 주요 시책 추진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파크호텔에서 박보생 시장과의 간담회를 가지는 자리를 마련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혁신도시 건설, 일반 산업 단지 조성, 국가 철도망 구축, 국도대체 우회 도로 건설 등이 잘 추진되어 살기 좋은 김천, 행복한 김천이 될 수 있도록 신규 공무원 여러분들이 사명감과 열정을 갖고 맡은 바 최선을 다해 근무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후 새내기 공무원들은 종합스포츠 타운, 문화예술회관, 시립도서관 등 김천의 우수한 공공시설을 둘러보며, 지역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는 공무원으로서의 책임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박성규 자치행정국장은 문화예술회관에서 오랜 공직 경험과 수범 사례를 들어 신규 공무원의 역할과 자세에 대해 역설하며, “항상 시민을 위해 희생․봉사하는 정신과 자세로 행정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지역 발전에 매진해 달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86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